'피로' 를 풀수 있는 혈자리 10+1 팁 알려드려요!

2023년 05월 14일 by 인생공감

    목차 (Content)
반응형

'피로'를 풀 수 있는 혈자리 10+1 팁 알려드려요!

 

엄지손가락과 검진손가락 사이

1.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

근육을 풀어주기로 유명한 이 부위는 10초 이내로 마사지를 해도 경직된 근육이 풀리며 추위로 근육이 경직되었을 경우에는 1분에서 2분 가까이 눌러주면 몸이 가벼워지게 해 줍니다.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

2.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에는 태충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생리통과 불면증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하며, 현대인 중에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설사나 잦은 배탈에도 좋아 너무 자주 배가 아프다면 화장실을 가기보다 엄지손가락을 통해 이곳을 3~4초 정도 반복해서 눌러주는 건 어떨까요?

승모근

3. 승모근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승모근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경직된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 쉽게 뭉치게 되기 때문에 수시로 마사지를 받거나 승모근 부위를 스스로 꼬집어 뭉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쇄골

4. 쇄골

쇄골이 시작되는 곳 정중앙과 그 위아래를 지압해주면 어깨와 목의 통증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만약 오른쪽 어깨가 아프다면 오른쪽 쇄골을. 왼쪽 어깨가 아프다면 왼쪽 쇄골을 만지시기 바랍니다.

 

목덜미

5. 목덜미

피로 해소는 물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목덜미 마사지는 건강에 정말 좋습니다. 양손으로 목덜미를 따라 머리에서 어깨 쪽으로 내려가며 꾹 꾹 눌러주면 됩니다.

무릎

6. 무릎

어지럼증을 느끼거나 속이 메스꺼울 때 해주면 좋은 마사지로 무릎 양 옆을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주며 마사지를 하면 위에 말했던 효과는 물론 스트레스와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귀 윗볼

7. 귀 윗볼

피로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꼽는 방법으로 빨갛게 표시된 부분을 검지와 엄지로 잡고 동그라미를 그리며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중국 침술 전문가들이 주장하고 있는 만큼 효과가 좋습니다.

귓볼 뒤

8. 귓불 뒤

빨갛게 표시된 부분은 우리 몸을 다니던 노폐물들이 쌓이는 곳으로 표면적인 압박만으로도 노폐물이 배출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눈 주위 뼈

눈의 피로는 물론 혈액순환, 졸음 예방등 다양한 이점이 있는 이 마사지는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 주변 뼈대를 전체적으로 압박해 주면 됩니다. 그 과정에서 눈동자도 지긋이 눌러주면 좋다고 합니다.

10. 눈뼈 안쪽

겨울철 히터의 사용이나 건조함 때문에 눈이 빡빡하고 건조한 느낌이 든다면 이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엄지와 검지를 통해 눈 뼈 안쪽을 압박해주면 되며 이는 눈이 맑아지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1. 마지막 꿀팁

항상 피로한 ‘발’


발은 신체의 가장 아랫부분으로 몸의 체중을 받아내며, 보행할 때 안정적으로 지면과 접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부위이다. 인간은 집이나 혹은 깨끗한 실내 등 신발을 벗어도 되는 공간이 아닌 이상, 대부분 양말과 신발을 신고 다니기 때문에 발은 폐쇄적인 공간 속에서 늘 압박을 받으며 지내게 된다. 그러다 보니, 발의 피로감은 불가피하다.

 


건강을 위해서는 발 관리를 제대로 해줘야 한다.

일반적으로 발은 신체의 가장 아래에 있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고 다른 부위에 비해서 많은 신경을 쏟지 않아 발이 받는 압박과 피로감은 외면받기 십상이다. 하지만 발을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문제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발의 피로감을 풀기 위한 족저근막 마사지

발에는 오리발 모양의 근막이 넓게 자리 잡고 있다. 이를 '발아래 있는 근육 막'이라고 해서 ‘족저근막’이라고 부른다. 족저근막은 보행 시 충격 흡수 기능을 하며 발의 관절들이 유기적으로 움직이게 도우며, 발관절의 안정적인 상태 유지를 돕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직이다.

도구 혹은 손을 이용해서 발의 피로를 풀어주자

많은 일을 하기에 그만큼 빨리 피로해지기 때문에 회복이 반드시 필요하다. 위에 소개한 방법처럼 도구를 이용해 마사지할 수도 있지만 직접 손으로 마사지해도 좋다. 족저근막을 직접 찾고 마사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족저근막 마사지 방법

1. 앉은 상태로 한쪽 다리의 바깥쪽 복숭아뼈를 반대쪽 다리의 허벅지에 올려준다.

2. 올린 발(ex:오른쪽)의 손(ex:오른손) 바닥으로 발가락 전체를 감싸서 발등 쪽으로 제쳐준다.

3. 올린 발의 내측 아치 쪽(발바닥 중간의 안쪽)을 손으로 꾹 누르면서 만져보면 딱딱한 끈 같은 덩어리가 만져진다.

4. 해당 부분을 위·아래로 눌러가면서 마사지한다.
발에게 주는 잠깐의 휴식, 족욕

족욕은 따뜻한 물로 하루 동안 혹사당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또한, 심장에서 가장 먼 곳에 있는 발의 혈액 순환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긴장완화의 효과도 볼 수 있다. 이러한 효과는 하루 종일 활성화되어 있던 교감신경을 떨어뜨리고, 부교감신경을 촉진시켜 충분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