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이것을 자주 마시면 깊은 꿀잠에 듭니다.

2023년 03월 05일 by 인생공감

    목차 (Content)
반응형

수면건강에 직방! 이것을 자주 마시면 괴로운 불면증이 싹 사라집니다.

 

물처럼 자주 마시면 끔찍한 치매를 부르는 불면증이 싹 사라진다입니다.

혹시 수면장애가 지속될 경우 치매를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초기에 관리하지 못하고 수면장애가 지속될 경우 우리의 몸은 각종 만성 질환은 물론 특히 치매를 유발하는 물질은 베타 아밀로이드 가 뇌에 침착해서 치매를 가져오기 때문에 결국 불면증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괴로운 불면증을 완화하는 데 아주 효과적인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또 만들어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면증을 완화하고 꿀잠을 원하신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길 바랍니다.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인 음식은 바로 칡 대추차입니다.

 

대추차


우리에겐 친숙한 식재료 이자 동의보감에서도 잠이 안 올 때 먹던 수면제라고 적혀 줄 정도로 천연 수면제로 불리고 있는 측은 갱년기 증상으로 올 수 있는 불면증은 물론 상체에 열을 식혀 수면 장애를 개선하고 숙면을 취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칡에는 여성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석류의 비해 무려 6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풍부한 폴리페놀 덕분에 몸 저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 피를 맑게 하는 효능도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같은 혈관 질환을 개선하는 데에도 매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토록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치과 대추가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크게 3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1. 바로 칡의 풍부한 이수 플라 본 성분 때문입니다.

7개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은 대표적으로 높은 기온으로 인해 뜨거워진 몸을 식혀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특히 상체에 열을 내려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며 경직되어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는 이완 효과를 통해서 숙면을 유도하는 첫 번째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2. 대추의 갈락토오스 성분 때문입니다.

대추의 갈라 토스는 설탕보다 덜 단 형태의 당 성분이 들어 있는데 바로 이 성분이 불안감을 잠재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수면의 질을 좋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면서 숙면을 하도록 유도하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돕는 두 번째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3. 주목할 만한 성분은 바로 대추의 사포닌 성분입니다.

대추의 사포닌 성분은 대표적으로 신경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특히 중추신경 억제와 진통작용 그리고 신경 계통을 안정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긴장을 완화하고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진정 작용을 통해서 수면을 얘도 의 숙면을 돕는 매우 중요한 천연 수면제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칡 대추차는 차로 따뜻이 우려 마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물 2l 와 깨끗하게 세척한 말린 칡 40g 그리고 말린 대추를 준비하시면 되는데 그 길에 주는 좋은 성분들이 잘 우러나올 수 있도록 찢어서 넣어야 하고 대추 시야 돼도 숙면을 유도하는 성분들이 풍부해서 대추씨까지 포함해 함께 넣어 끓여주면 됩니다.

이렇게 약 1시간 30분 정도 약불에 끓여 주게 되면 완성이 되는데 여기서 포인트는 바로 완성된 칡 대추차에 우유를 함께 넣어 마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써, 특히 우유에 트립토판 성분은 수면 호르몬의 생성 재료 이자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함께 넣어 마시면 그 효과는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차가운 우유보다는 따뜻한 우유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더욱 좋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의 1분간 데운 우유를 완성된 측 배 주차의 3분의 1을 넣고 매일 잠자기 전 한 잔씩 마시면 불면증을 완화하고 꿀잠을 자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칡 대추 차도 섭취할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칡은 약간의 찬 성질을 갖고 있어서 평소 위장이 자거나 손발이 찬 분들은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엔 따뜻한 성질을 가진 대추 양을 늘려 마시다가 점차 양을 늘려 나가시는 게 좋고 또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2잔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꿀 잠을 자기 위해 식 대추차를 꾸준히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